기사 개요
이번 호 기사
영혼이 머무는 세계
중국 황산은 바람이 지배한다. 천국같은 자연의 모습으로 영화 아바타의 배경이 된 곳. 중국 동서쪽에 위치한 황산에 깊이 들어가면 태고적 세계 속에 보여지는 현실과 예술의 경계 속에 압도당하고 만다.
자세히 보기쉐도우맨
골프채 가방을 드는 것만으로 크레이그 코넬리(Craig Connelly)처럼 큰 성공을 거두는 사람은 많지 않다. 스코틀랜드 출신의 그는 그것을 해냈다. 최고의 골프 캐디로 불리는 그와 크리스토포러스가 영원히 기억될 승리와 아쉬웠던 패배의 순간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자세히 보기전설의 무대
이 서킷은 신의 축복과 악마의 저주를 동시에 받았다. 뉘르부르크링은 이 세상 어느 다른 레이스트랙과도 비교할 수 없다. 1927년 6월 18일 개장한 이 서킷은 곧 90주년을 맞이한다. 뉘르부르크링의 전설적인 노르트슐라이페에서는 지금까지 포르쉐와 함께 끊임없이 역사적인 순간들이 기록됐다. 크리스토포러스는 열 개의 기념비적인 순간들을 기억해본다.
자세히 보기FG Fernando Guerra 64 29 UO
페르난도 구에라(Fernando Guerra)는 세계적인 건축 사진작가로 꼽힌다. 그 어떤 형태의 육중한 건축물이라도 그의 손이 닿으면 숨을 쉬듯 살아 움직이게 된다. 페르난도는 자동차 애호가이기도 하다. 리스본에 있는 그의 차고에는 1973년부터 1995년 사이에 출시된 넉 대의 포르쉐 클래식 모델들이 있다.
자세히 보기목표: 해트트릭
포르쉐의 2017년 모터스포츠 시즌이 또다시 타이틀 방어라는 목표를 가지고 시작된다. FIA 장거리 세계 내구 선수권 WEC의 정점 중 하나인 르망 24시간 레이스가 6월 17일과 18일 개최된다. 포르쉐는 기록 보유자로 프랑스에 입성하여 작년 우승자로 출발선에 서게 된다.
자세히 보기최종 연습
모든 것이 완벽해야 하는 지금. 신형 파나메라 스포츠 투리스모가 마지막 테스트를 준비하고 있다. 완벽한 등장을 위한 테스트 무대는 ‘파일럿홀’이다. 라이프치히 포르쉐 생산 공장에는 가장 현대적인 파일럿홀이 있다. 이곳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작업의 속도, 생산 기술 그리고 언더웨어다.
자세히 보기색채
“우리에겐 다시 화려한 색에 대한 용기가 더 많이 필요합니다.” 가브리엘 코스는 과감한 색을 쓰는 데에는 용기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용기를 내어서 과감해질만큼 색의 힘이란 가치 있다는 것. 그가 꿈꾸는 포르쉐는 오렌지색의 포르쉐다.
자세히 보기고요한 밤
창작의 메카 런던이 세계 도처에서 온 패션 디자이너들의 핫 스팟으로 인기를 모으며 발전해가고 있다. 그 어떤 도시도 창조적인 젊은 디자이너들을 이처럼 많이 배출하지는 못할 것이다. 높은 도약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신진 디자이너들의 아틀리에를 탐험해 본다. 열대의 섬에서 온 한 중국인이 그 곳의 삶에서 받은 느낌을 서구의 패션 트렌드와 결합시킨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자세히 보기고향
마퍼스도르프(Maffersdorf)로 불리던 곳, 체코의 북부 보헤미아의 브라티슬라비체에서 1875년 페르디난트 포르쉐가 태어났다. 자동차 회사 스코다가 그의 생가를 사들였다. 스코다는 얼마 전 이를 원형에 가깝게 복원하여 일반에 공개하였다. 이곳에서 19세기로의 시간여행을 통해 모든 것이 새롭게 시작하던 그 당시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자세히 보기루프트게퀼트
그는 이미 두 번이나 르망에서 우승했다. 단상에는 더 많이 올랐었다. 패트릭 롱(Patrick Long)은 현재 미국 포르쉐의 유일한 팀드라이버다. 이번엔 그가 직접 만든 클래식 포르쉐 축제에서 달릴 예정이다. 트랙 위에서 타던 포르쉐 911 GT3 R이 아니라, 1973년형 911 E를 몰고 레이스를 펼친다. 우리의 예상처럼 이 축제의 트랙에선 속도보다 취향이 존중 받는다. 축제의 이름은 ‘루프트게퀼트(Luftgekühlt: 공랭식)’이다. 장소는 로스앤젤레스. 이 축제는 5월 초면 4회를 맞이한다.
자세히 보기고향
전 세계 85개 이상의 국가에서 21만 명이 넘는 스포츠카 팬들이 675개의 포르쉐 클럽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포르쉐 클럽 ‘베스트팔렌 포르쉐 클럽’의 이야기는 65년 전 전쟁으로 폐허가 된 루르 지방(Ruhrgebiet)에서 시작된다.
자세히 보기GT3
어떠한 타협도 없다: 포르쉐 911 GT3은 일상적인 주행뿐 아니라 레이싱카의 퍼포먼스 모두를 만족시킨다. 제네바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된 이 고성능 스포츠카의 심장은 500마력의 힘을 자랑하는 6기통 박서 엔진이다. 이 엔진은 포르쉐 모터스포츠의 경험을 기반으로 완전히 새로 개발되었으며 이미 911 GT3 R, 911 Cup 및 911 RSR에 적용된 기술에서 파생되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