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량구조 수리 역량
경량 차체 구조의 수리 작업에서는 단 한 가지의 척도, 즉 포르쉐의 척도만 존재합니다.
1948년부터 포르쉐는 스포츠카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1그램의 전쟁.
경량 구조. 이는 첫 번째 포르쉐 모델인 356/1에 처음으로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도 모든 포르쉐 차량은 이를 따르고 있으며, 또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포르쉐 차체 구조는 오래 전부터 차량 전체 컨셉을 위해 아주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차체의 필요한 곳에 경량 소재를 투입함으로써 중량을 줄일 수 있고, 또 차량의 무게 분배도 최적화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가속, 주행 다이내믹, 주행 안정성 및 제동거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높은 효율성과 함께 최대의 주행 재미까지 선사합니다.
경량 구조뿐만 아니라 경량 구조 차체의 수리에서도
끊임 없이 지속되고 있는 개발 작업
포르쉐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는 바로 창의력입니다. 차체 구조의 연구도 창립 이후 지금까지 휴식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입증된 지능적인 강철 경량 구조에서 다종 소재(Multi-Material-Mix)에 이르기까지 포르쉐 양산 차체 구조에서는 분명한 발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강철 경량 구조에서는 일차적으로 강철과 알루미늄 구성 성분이 투입되는데 반해 다중 소재 차체에서는 알루미늄 또는 카본과 같은 다양한 소재가 복합적으로 사용됩니다. 이는 수리 시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대신 최신 911(991타입)*에서는 이전 모델 시리즈 대비 바디 쉘 중량에서 약 14%의 엄청난 무게 절감의 효과를 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르쉐는 무게를 더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중 소재의 혼합은 차체를 수리할 때 어떤 영향을 끼칠까요? 사실 기존과 동일합니다. 포르쉐 서비스는 경량 구조 차체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작업을 책임지는 유능한 파트너입니다. 고객이 필요로 하면, 포르쉐는 항상 고객과 함께 합니다. 포르쉐는 이를 경량 구조 수리의 역량이라고 부릅니다.
양이 아닌 품질에 초점을 맞춘 포르쉐 차량의 수리
새로운 소재와 결합 프로세스를 통해 수리가 더 복잡해지기 때문에, 새로운 차량 기술은 차량이 손상된 경우 새로운 진단 및 수리 프로세스를 필요로 합니다. 기존의 강철 구조에서는 바디 지그 벤치 위에서 측정기를 이용해서 진단이 이루어지는 반면, 다중 소재 혼합에서는 디지털 방식으로 측정되며, 아주 적은 측정 오차만이 허용됩니다. 그리고 결합 작업에서 용접 대신 접착과 리벳팅 방식이 사용됩니다.
997 타입과 비교해 용접된 곳은 약 50% 감소되었습니다. 그 대신 약 2,000개 이상의 펀치 리벳팅이 이루어졌고(997 타입: 0), 120m 이상의 접착 연결 부분이 생겨났습니다
차량을 직접 개발하고 생산한 사람보다 수리를 더 잘할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요?
이뿐만 아니라 포르쉐는 풍부한 노하우와 70년 이상 포르쉐 차량의 유지 보수 작업을 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르쉐는 한 번 세운 공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 없이 더 나아지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포르쉐 서비스는 직원들의 지속적인 교육은 물론 이미 전문 교육을 받은 차체 기술자들을 위한 트레이닝 프로그램 및 수리 품질의 안전을 위한 광범위한 프로세스 안내 책자도 제공합니다.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클린칭, 접착, 펀칭 및 새로운 진단 프로세스와 같은 새로운 접합 기술에 대한 내용도 포함됩니다.
구조 부품 영역에서 접착제를 경화하기 위해 모든 포르쉐 정비소는 온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 밖에도 포르쉐 센터는 특히 소형 또는 중형 손상을 전문적으로 진단할 수 있는 전자식 측정 시스템과 같은 현대적인 장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측정 허용 오차는 이전의 일반적인 +/–5mm보다 줄어든 +/–1mm입니다. 수리 작업은 지정된 프로세스를 통해서만 진행됩니다. 이 방식을 통해 차량 가치, 안전 그리고 주행 특성도 유지됩니다.
포르쉐 센터가 전용 차체 정비소를 가지고 있지 않는 경우, 이에 적합한 파트너와 협력합니다. 이 경우 파트너는 포르쉐 규정에 따라 교육 및 감사를 받으며, 포르쉐의 주문을 받아 포르쉐의 척도에 따라 수리 작업을 실행합니다. 이 경우에도 포르쉐 센터가 여러분의 상담 파트너입니다.
* 연비(l/100km) 도심 13.9-11.3 · 고속도로 7.7-6.6 · 복합 10.0-8.2, CO2 배출량 235-191g/km